Unity 총알 발사

2018. 6. 3. 13:52카테고리 없음

필요한것 : 총알 프리펩, 플레이어

원리는? 플레이어에서 총알이 나아가는것

작동 방식 : 플레이어가 총알을 생성 후에 총알은 rigidbody의 Addforce를 사용해서 앞으로 나아감

위 를 구현할려면 총알은  rigidbody 컴포넌트가 필요함

1
2
3
4
5
6
7
8
    float bulletSpeed = 15;
 
    private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GetComponent<Rigidbody>().AddForce(transform.forward * bulletSpeed, ForceMode.Impulse);
 
        Destroy(gameObject, 5);
    }
cs

총알은이제 생성되면 알아서 날아가니, 이제 플레이어가 보는 방향으로 날아가는 코드를 써 봅시다.

스크립트 새로 써 주시고요 코드 삽입해주세요

1
2
3
4
5
public GameObject bullet;

Instantiate(bullet, transform.position, transform.rotation);
cs

완료 되었습니다. 

해석 하면 우리가 만들었던 총알을 변수로써 쓸쑤있겠금 bullet 게임오브젝트 변수를 선언해주고

플레이어의 위치를 저장해줍니다. 그후에 총알을 플레이어의 위치, 방향에 생성을 합니다.